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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의 긴급 과제

sasm 2023. 1. 27. 12:24

대만의 긴급 과제
중국을 멀리하기 위한 근본적이고 새로운 전략

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된 이후 점점 더 많은 미국 관리들이 대만에 대한 중국의 군사 행동을 억제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습니다. 10월 시진핑(Xi Jinping) 주석은 중국이 섬에 대한 외국의 "간섭"에 대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그것과 함께 "역사의 수레바퀴가 중국의 통일을 향해 굴러가고 있다"고 선언하면서 이러한 견해를 강화했습니다. 안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중국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른 일정"에 따라 대만을 장악할 계획일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러한 평가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억지력에 대한 현재 접근 방식과 가속화된 위협에 대응하기에 적절한지 여부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수년 동안 대만은 중국 과의 재래식 전쟁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Abrams 탱크 및 F-16 제트기와 같은 미국으로부터 대규모 군사 장비를 인수했습니다. 그러나 대만은 이러한 범주에서 중국을 따라잡을 수 없으며 직접적인 군사 대결은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더욱이 미국은 오랜 전략적 모호성 정책에도 불구하고 중국이 침략하면 대만을 원조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그러한 사건을 예상하여 군사 자원을 배치하고 그러한 자원을 재보급할 수 있는 자체 능력을 늘리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대만 침공은 미국과 그 동맹국들이 수개월에 걸쳐 경제 제재를 가하고 우크라이나에 점점 더 강력한 무기를 공급할 수 있었던 우크라이나 분쟁과 유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중국 본토에서 불과 100마일, 하와이에 있는 미국 인도 태평양 사령부에서 5,000마일 떨어진 대만의 위치를 ​​감안할 때 워싱턴은 일단 침략이 진행되면 대응을 준비할 시간이 없을 것입니다.미국이 충분한 계획 없이 대만을 방어한다면 그 결과는 실로 파국적일 수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이 전쟁에 돌입하면 어느 쪽이든 물러설 인센티브가 거의 없고 급속도로 확대되는 수많은 경로가 있을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파괴적인 분쟁이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서 효과적인 억지력을 확보하는 것은 아시아에서 미국의 가장 중요한 국가 안보 과제이자 단연코 가장 시급한 과제입니다.

점증하는 침략 위협을 감안할 때 중국을 억제하려면 훨씬 더 적극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대만 은 중국의 신속한 승리를 거부할 수 있도록 군대의 조직, 무장 및 배치 방식을 재설계해야 합니다. 동시에 워싱턴은 자체 정책을 발전시켜 현재 대만에 대한 직접적인 군사 지원이 가능하고 침략이 발생할 경우 강화될 것임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미국과 대만은 행동과 준비를 통해 섬에 대한 군사 행동의 성공 여부에 대한 시진핑의 마음 속에 있는 불확실성을 크게 높이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우크라이나에서의 억지력은 실패했고, 미국은 그것이 대만에서 실패하지 않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팬더와 포큐파인
중국에 대한 효과적인 억지 전략은 대만 자체의 방어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미국은 타이완이 우크라이나처럼 격렬하고 창의적으로 침략에 저항할 것이라는 신호를 베이징에 보내야 합니다. 대만이 신뢰할 수 있으려면 국방예산을 두 배로 늘리고 현재 169,000명인 병력을 두 배로 늘려야 합니다. 현재 타이페이는 국방비로 약 190억 달러를 쓰고 있는데, 이는 중국의 2930억 달러에 비하면 적은 액수다. 그리고 대만이 중국 인민해방군(PLA)과의 격차를 좁히지는 못하겠지만 더 강력하고 준비된 군대로 억지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목표는 섬에 대한 쉬운 접근을 거부하고 공격하는 중국군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고 미국과 동맹국이 지원할 시간을 벌어야 합니다.

그러나 미국과 대만 관리들은 대만이 직면한 일방적인 위협도 인식해야 한다. 역사적으로 대만은 미국 탱크와 전투기의 광범위한 구매를 포함하여 중국과의 정면 충돌을 위해 군대를 장비하는 데 국방 예산을 지출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중국이 배치할 수 있는 압도적인 수의 탱크, 선박 및 항공기를 고려할 때 이것은 조달 자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대만은 현재 400대의 전투기와 800대의 탱크를 보유하고 있지만 중국의 1,600대의 전투기와 6,300대의 탱크에 비하면 대만의 군대는 왜소합니다. 중국은 또한 폭격기 450대, 핵잠수함 9척, 항공모함 2척 등 대만이 보유하지 않은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인력 측면에서 중국은 대만의 거의 12배인 200만 명이 넘는 상비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극적인 전력 격차에 직면한 대만은 우월한 화력을 저지할 수 있는 비대칭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만 정부는 전용 상업 위성에서 DaaS(Data as a Service)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중국군이 가능한 한 많은 조기 경보를 제공하기 위해 무엇을 얼마나 많이 축적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R(Synthetic Aperture Radar) 위성은 1/3미터까지의 해상도로 지구의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기존의 광학 위성과 달리 구름이 덮힌 곳과 밤에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SAR 이미지는 키예프에서 러시아 탱크, 트럭, 지상군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우크라이나군의 게임 체인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기술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대만도 미국도


군집하는 드론과 자율 수중 선박은 중국의 침공 계획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만은 또한 회복력 있고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합니다. 우크라이나 는 SpaceX의 Starlink 시스템의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우크라이나는 군대나 시민의 통신을 끊지 않고 인프라에 대한 반복적인 공격을 견딜 수 있습니다. 대만은 침공 중에 중단 없는 통신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유사한 우주 대 지상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대만은 중요 인프라를 보호하기 위한 사이버 방어와 미국 사이버 사령부의 지원을 받아 공격 중 PLA 작전을 방해하는 사이버 공격 능력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해야 합니다.

우크라이나군이 보여준 것처럼 대만은 더 작고 더 똑똑한 무기로 군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로린 셀비 제독과 나, 그리고 전 국무부 고문 제임스 팀비와 제임스 O. 엘리스 주니어 제독은 대만이 강력한 무기를 제공할 수 있는 "많은 수의 작은 것"을 획득함으로써 군대를 강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이 직면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 무기 플랫폼에 대한 울타리 역할을 하는 침략군에 대한 억지력. 예를 들면 스마트 마인(켜고 끌 수 있음); 수평선 너머, 장거리 대함 미사일(하푼); Javelin 대전차 미사일; High Mobility Artillery Rocket System (HIMARS)과 같은 대공 방어. 이 모든 무기는 우크라이나에서 가치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만에서 사용하려면

대만이 억지력을 강화하는 또 다른 방법은 더 많은 무인 군사 시스템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율 기술에는 공중에서 무리를 지어 다닐 수 있는 소형 드론이 포함됩니다. 정보, 감시 및 정찰을 위한 태양열 수상 선박; 정보를 수집하거나 적의 선박을 요격할 수 있는 수중 선박. 이러한 시스템의 조합은 대만에 보다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잠재적으로 현재 부족한 능력인 태평양 건너 선박을 요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미국 _무인 시스템, 센서 데이터 및 인공 지능을 해상 작전에 통합하기 위해 설립된 해군의 태스크 포스 59와 함께 오늘날 그러한 기술의 이점을 이미 입증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위성 이미지와 결합된 이러한 능력은 중국 해군이 전력을 투사하거나 대만 해역에서 탐지되지 않고 작전하는 능력을 방해할 것입니다.

그러나 비대칭적이고 자율적인 기능만으로는 중국의 침략을 견디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만군은 또한 공격 개시 단계에서 방어 노력을 지속하기 위해 연료, 군수품, 식량 및 의료 용품에 즉각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미국은 잠재적인 중국의 공세나 해상 봉쇄 전에 이러한 보급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미리 배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대만은 서해안의 탱크에 집중된 국가로서의 모든 필요에 대해 7일분의 연료 공급만 있습니다. 미국과 동맹국은 인근 섬뿐만 아니라 섬 주변에 충분한 연료와 기타 보급품을 배포함으로써 대만이 초기 공격을 견디고 중국이 중요한 공급선을 차단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목표는 대만을 많은 사람들이 소화하기 힘든 고슴도치라고 부르는 곳으로 변모시키는 것이어야 하며, 침략군을 놀라게 하고 좌절시킬 비대칭 군사 능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략적 모호성, 실질적인 약속
중국이 대만에 대한 압력을 강화함에 따라 미국은 점점 커지는 딜레마에 직면해 있습니다. 한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미국은 중국이 대만을 점령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네 번 반복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전략적 모호성에 대한 오랜 정책에 따라 미국은 섬을 방어하기 위해 명시적으로 헌신하지 않고 대신 공격이 발생할 경우 대응할 권리를 유보합니다. 분명히 이러한 관망 접근 방식은 더 이상 미국의 이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미국이 섬에 미리 배치된 물자와 대만에 즉각적인 재보급 능력을 사전에 준비하지 않는다면 행정부의 발언은 공허한 수사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전략적 모호성을 정책으로 포기하는 것은 중국에 대한 직접적인 도발이 될 것이며 단계적 대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행히도 미국은 또 다른 선택권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정책을 바꾸지 않고도 워싱턴은 침략이 일어나기 전에 대만에 필요한 군사 자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미국 정부는 중국이 어떠한 군사적 행동에 대해서도 강력한 저항에 직면할 것이며 장기 분쟁을 위해 섬에 군수품을 공급할 준비 가 되어 있음을 베이징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로 미국은 작살, 스팅거, 재블린, HIMARS 발사기와 같은 무기를 대만에 비축해야 합니다. 동시에 의회는 펜타곤이 이러한 시스템의 생산을 공격적으로 늘릴 수 있도록 승인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미사일과 기타 군수품을 공급하면서 직면한 병목 현상을 제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정적인 취약성은 탄약, 로켓 및 미사일 모터 및 기타 장치에 필요한 폭발물, 추진제 및 기타 재료의 광범위한 범주인 이른바 에너지학의 생산이었습니다. 미국은 수년 동안 동료 경쟁국과 지속적인 갈등을 겪지 않았기 때문에 에너지 생산에 심각하게 투자하지 않았으며 그 결과 국방부는 우크라이나에 스팅어 미사일을 재공급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대만의 경우, 그러한 지연은 전쟁의 결과를 몇 주 만에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참담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대만과 대만 주변에 전쟁 물자를 미리 배치해야 합니다.
이러한 막힘을 피하기 위해 펜타곤은 과거에 더 큰 생산 능력에 대한 투자 능력을 제한했던 연간 국방 세출의 패러다임을 깨뜨릴 필요가 있습니다. 국방 획득 및 유지 담당 차관인 William LaPlante가 관찰한 바와 같이, 미국은 다년간의 세출로 이동함으로써 에너지 생산 능력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훨씬 더 나은 장비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하원 군사위원회의 공화당 의원이자 중국에 대한 하원의 새로운 특별위원회 의장인 위스콘신 출신의 Mike Gallagher 하원의원은 국방 생산법을 사용하여 보다 신속한 군수품 비축을 달성하고 군수품 공급업체를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신속하게 제공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벤더가 용량을 확장하고 인력 교육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가를 추적합니다. 로서코로나19 위기가 명확해지면서 국방물자생산법은 대통령에게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민간부문을 동원할 수 있는 폭넓은 권한을 부여하고 있다. 중국과의 장기전을 대비하기 위해 정부는 지금 어떤 제조업체와 어떤 품목을 도청해야 하는지 파악해야 한다.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사전 승인된 자금으로 그러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 자체가 중요한 억제 가치를 가질 것입니다.

또한 의회는 하푼과 자벨린 미사일을 포함하여 대만이 이미 주문한 190억 달러 규모의 무기를 인도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합니다. 의회는 또한 대만에 우크라이나와 마찬가지로 현재 미국 비축량에서 무기를 인도할 수 있는 인출 권한을 부여하고 우크라이나와 마찬가지로 직접적인 군사 지원을 위한 적절한 자금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것은 펜타곤이 군수품을 타이완에 직접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렇지 않으면 폐기될 수도 있는 무기를 보낼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호주, 영국, 미국의 3국 안보조약인 AUKUS, 호주, 인도, 일본, 그리고 미국. 베이징은 합동 전선이 부당한 공격이 발생할 경우 대만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미국과 그 동맹국들은 또한 대만에 대한 중국의 군사적 행동에 의해 촉발될 일련의 금융 제재와 무역 금수 조치를 사전에 선언해야 합니다. 그러한 선언은 이유 없는 공격이 야기할 심각한 경제 위기를 베이징에 분명히 알릴 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전망은 미국의 군사적 행동에 대한 두려움보다 중국 지도부를 단념시키는 데 더 설득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료주의 감소, 억제력 강화
군 비축량과 군수품 능력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미 국방부는 대만을 고슴도치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될 비대칭 시스템의 자체 개발을 가속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술의 한 유형은 소형 무인 전기 항공기입니다. 현재 에어 택시로 개발 중인 이 항공기는 활주로가 필요하지 않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대만 공군을 증폭시킬 수 있다. 다른 예로는 물류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고 필요한 곳에 배치할 수 있는 자율 부유식 바지선이 있습니다. 정보를 수집하거나 적 선박을 요격할 수 있는 수중 드론; 다중 스펙트럼 센서 역할을 하는 소형 위성은 섬의 넓은 반경 내에서 적군의 움직임에 대한 정확한 이미지를 타이페이에 제공합니다.

이러한 신기술의 중요한 이점은 대만의 군사적 대응에 놀라움을 선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중국군은 잠재적인 충돌에 대비하기 위해 미국 항공기 설계를 훔치고 수십 년 동안 전 세계에서 미국 군사 작전을 연구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비대칭 시스템이 새롭고 1~2년 안에 배치될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이 거의 준비하지 못한 기능을 도입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불확실성을 더 많이 만들고 그 수가 많을수록 중국군이 침략 계획에 대한 확신을 갖기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동시에 이러한 상업적 기능은 기존 방어 플랫폼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분류되지 않기 때문에 미국 동맹국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요컨대,


펜타곤은 새로운 기술을 대만에 더 빨리 공급해야 합니다.
대만이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을 획득하도록 돕기 위해 미 국방부는 조달 프로세스를 상당히 간소화해야 합니다. 현재 부서는 전투기를 구입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소형 드론과 같은 상업용 품목을 구입합니다. 구매하려는 것을 지정한 후 부서는 다년간의 프로그램 요청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여 원하는 무기 시스템과 함께 긴 획득 프로세스에 들어갑니다. 이는 자금이 펜타곤에서 계획되고 합의된 경우에도 의회가 자금을 책정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실 평균적으로 펜타곤이 지출하는 모든 비용에 대한 계획은 24~30개월 일찍 시작됩니다. 상업용 품목에 대한 이 프로세스를 개혁하기 위해 펜타곤은 상업계에서 이미 구축하고 있는 품목에 대한 사양을 정의하는 요구 사항과 같은 불필요한 단계를 제거해야 합니다.

이러한 개혁을 통해 미국 정부는 가장 가치 있는 상용 기술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이를 가장 잘 제공할 수 있는 벤더를 결정하고, 새로운 시스템 개발과 보조를 맞추는 주기로 기술을 획득하기 위한 자금을 할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만의 경우, 이것은 강화된 방어를 위해 즉시 배치될 수 있는 미국 공급업체의 새로운 기술 호스트를 열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국방부는 합동군사훈련에 대만을 포함시켜야 한다. 오늘날 인도 태평양에서 실시되는 훈련에는 호주, 일본, 한국, 미국을 포함한 많은 국가의 군대가 참여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대만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중국은 이러한 참여를 도발적인 것으로 간주하겠지만, 미국 외교관들은 중국이 점점 더 자주 대만 영공으로 비행하고 중국과 대만을 구분하는 해상선을 넘어 도발을 시작했다고 지적할 수 있습니다.

XI의 미적분 변경
이러한 단계 중 일부는 완료하는 데 몇 년이 걸립니다. 그러나 지금 시작함으로써 미국은 베이징, 특히 시진핑 에게 대만을 침공하거나 봉쇄하면 중국이 질 수 있는 대결을 촉발할 것이라는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섬을 정복하기 어렵게 함으로써 대만과 미국은 침략에 대한 중국인들의 생각을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힘.

베이징은 이미 새로운 지정학적 위기를 피할 이유가 있다. 결국 시진핑은 이미 극적으로 둔화된 경제 성장을 포함하여 국내에서 많은 도전과 씨름하고 있습니다(부분적으로는 베이징의 코로나19 제로 정책 실패로 인한 것임).), 점점 더 회의적인 무역 파트너 세트, 역사상 가장 큰 인구 고령화 위기. 그리고 이것들은 중국의 대만 침공의 심각한 경제적 의미를 제쳐두고 있습니다. 전쟁 비용을 넘어 중국이 대만에서 반도체를 얻을 수 없다면 중국이 생산하고 주로 수출하는 세계 전자 제품의 70%가 붕괴될 것입니다. 미국과 다른 나라들이 반도체에 대한 접근을 잃으면 세계적인 공황이 초래될 것입니다. 이러한 다른 도전에 더해 대만을 장악하려는 시도가 실패하면 시진핑의 집권 기간이 끝나고 중국 공산당의 집권 체제도 종말을 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구가 만족하거나 산만해 보인다면 시진핑은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 그의 미적분학을 바꾸려면 대만, 미국 및 그 동맹국들이 침략을 저지하는 데 단호하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섬 재탈환에 대한 중국의 점점 더 호전적인 선언 으로 워싱턴이 행동을 통해 약속을 보여줄 시간 이 부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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